실력겨루기

한글(한국어)세계화운동연합

HANGUL GLOBALIZATION MOVEMENT UNION

세계한글글쓰기대전

축사) 한글세계화는 지구촌 청소년의 미래이다/ 남헌기 한글세계화운동연합 회장

  • 한글세계화운동연합
  • 2021-05-12 15:57:00
  • 223.38.11.173

 

남헌기/ 한글세계화운동연합 회장

 

 

존경하는 지구촌 청소년 여러분!

제1회 세계한글글쓰기대전으로 만나서 반갑습니다.

 

한국은 문화선진국입니다. 세계는 지금 한국의 의식주는 물론 영화, 음악, 방송, 패션 등으로 소비열풍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글과 한국어의 열풍도 날이 갈수록 뜨겁게 불고 있어서, 우리는 한글세계화로 인류와 함께 행복해야 하겠습니다.

 

한국은 일본의 침략과 한국전쟁 등을 겪으며, 가난과 수난에서 벗어나려고 국민 모두 한마음 한 뜻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정치, 경제, 사회, 문화로 문화강국의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특히 IT산업과 방탄소년단, 케이팝, 영화 기생충 같은 한류현상이 급속도로 발전하여, 세계문화 선도국으로 자리매김 되고 있습니다. 그 밑바탕에는 한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글은 지구촌시대, 디지털시대에, 가장 매력적이고 경쟁력 있는 언어입니다.

 

한글을 창제한 세종은 600년 전부터 민족문화를 꽃피웠습니다. 과학기술발전, 음악장려 등 많은 업적을 남겼습니다. 특히 ‘백성은 임금의 하늘’이라는 소신으로 정책을 펼쳤습니다. 노비도 똑같은 백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기를 낳은 노비가 7일밖에 쉬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여겨, 아이를 낳고 쉴 수 있는 기간을 100일로 늘려 주고, 출산 한 달 전부터 쉴 수 있도록 배려해 주었습니다. 애민정신은 지구촌의 꿈과 희망입니다.

 

지구촌 식구들이 행복하려면 지구촌 청소년들이 가슴과 가슴으로 교류해야 합니다. 서로 감싸주고 안아주어야 합니다.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이 세계한글글쓰기대전으로 널리 지구촌을 행복하게 하는 것처럼, 이제는 민간단체가 교류해야 합니다. 정부는 세종의 애민정신 정책을 본받아 민간단체를 적극 도와야 합니다.

 

제1회 세계한글글쓰기대전 수상자 여러분!

한글세계화는 지구촌 청소년의 미래입니다. 계속해서 진행될 세계한국어말하기대전, 세계한국어노래대전, 세계한국어음식대전 등으로도 한글세계화에 동참하여 지구촌을 행복하게 꽃피웁시다. 축하합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