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기관

한글(한국어)세계화운동연합

HANGUL GLOBALIZATION MOVEMENT UNION

협력기관
협력기관

협력기관

국사문화원

  • 한글세계화운동연합
  • 2019-08-21 08:27:00
  • 114.199.133.76

 

[한글세계여행학교 최치선 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회장 오양심)은 지난 3월 18일 경상남도 함양군에 위치한 (사)국사문화원(하도훈 원장)과 산학협력협약식(이하 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한글 세계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왼쪽부터)오동춘상임고문, 하도훈 원장, 오양심회장, 김창하상임위원장>

 

두 기관은 지난 18일 경상남도 함양에 있는 국사문화원에서 한글 세계화와 활성화에 필요한 교육, 행사 및 연수를 위해 상호 업무협조 약정(MOU)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한국어의 세계화를 위한 상호 인적·물적 지원과 교류 ▲한국어·한국문화 공동 프로그램 개발과 연수원 지원 및 교육활동 등 포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왼쪽부터)하도훈 국사문화원장, 오양심 한글세계화운동연합회장, 김창하 한글세계화운동연합상임위원장>

 

이 협약은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의 오양심 회장이 한글 세계화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오동춘(재단법인 외솔회 상임이사 겸 짚신문학회 회장)상임고문의 제안을 받아들여 이루어졌다.

 

오양심 회장은 "국가경제력이 세계 10위권으로 성장했듯이 한국어의 보급과 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 지원, 그리고 방법론적 전문성을 갖춘다면 한글의 세계화는 충분하다"고 밝혔다.

 

하도훈 원장은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이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우리와 함께 현 시대적 상황에 맞춰 권역별 한글, 한국어 교육의 내실화를 기한다면 세계화의 가능성은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