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연 소개

한글(한국어)세계화운동연합

HANGUL GLOBALIZATION MOVEMENT UNION

인사말

우리 한국어를 세계 으뜸어로 만들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세종대왕님은 자주, 민주, 문화의 정신으로 한글을 창제하셨습니다. 우리 국어의 횃불이신 한힌샘 주시경 선생님은 말이 오르면 나라도 오른다고 하셨습니다. 한글학자 외솔 최현배선생님은 나라와 겨레가 있는 곳에 말과 글과 얼이 있다고, 말과 글과 얼은 셋이면서 하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한징 이윤재 선생님은 우리 한국어를 지키다가 광복을 눈앞에 두고 옥사하셨습니다.

우리는 애국선혈들이 목숨 바쳐 지켜온, 우리 한국어를 가슴 깊이 사랑하고 눈부신 과학시대에 한국어를 세계 으뜸어로 만드는데, 우리의 피와 땀을 철철 함께 쏟아야 할 것입니다.

오늘날 한글세대가 나라의 주인공이 되어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한국어와 한글이 현재 58개국 143개의 세종학당을 통해 교육되고 있으며, 세계 200여개 나라 해외동포 720만 명이 세계 속에서 한글의 우수성을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한국어와 한글이 깊고 넓게 퍼져나가려면, 문화강국을 만들 수 있는 인성교육과 한글교육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이 교육은 어려서부터 부모나 학교 선생님, 사회 어른, 종교기관 선생님들로부터 밝고 푸르게 교육되어야 합니다.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은 바른 사회와 밝은 미래를 위하여, 인성교육과 한글세계화교육을 이끌어갈 지도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한글을 통해 문화강국을 만들고, 지구촌의 문맹 퇴치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한글 겨레 여러분!

우리 모두 한겨레 한 피 민족으로서, 굳게 뭉치어 한국어세계화운동에 동참합시다. 어깨도 나란히 하여, 보람차게 함께 정진해 나아갑시다. 하늘 높이 한국어사랑 만세를 우렁차게 외칩시다. 센 물결로 오셔서 짚신나라 우리 한국어를 세계 으뜸어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랍니다.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자문위원장 오동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