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연 소개

한글(한국어)세계화운동연합

HANGUL GLOBALIZATION MOVEMENT UNION

인사말

한글로 국제문화교류에 힘쓰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한국어)세계화운동연합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글(한국어)세계화운동연합은 국가와 민족을 위한 홍익인간정신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국제문화교류의 장입니다.

우리 겨레의 성왕이신 세종대왕님은 이 세상에서 가장 배우기 쉽고 쓰기에 편리한 한글을 창제해 주셨습니다. 퇴계 이황 성현은 소수서원이라는 교육기관을 만들어 후진양성과 학문연구로 모범을 보여주셨습니다.

한글을 목숨이라고 말씀하신 외솔 최현배선생님은 우리말 문법체계와 한글맞춤법통일안을 제정하여 한글연구와 보급에 힘쓰셨습니다. 백범 김구 선생님은 우리를 행복하게 하고, 남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문화라고 말했습니다.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가장 힘이 센 문화강국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한글(한국어)세계화운동연합에서는 조상님들의 뜻을 받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고 아름다운 문화강국으로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혁과 변화라는 인류역사의 대 전환기를 맞아, 한글로 우리 고유문화를 창조하고, 선도하기 위하여, 나라를 사랑하고 민족을 사랑한 인류공동체 문화의 장을 꽃피우고 있습니다.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은 ▲한글(한국어)을 세계 으뜸어로 만든다. ▲한글로 세계문화강국을 만든다. ▲한글(한국어)로 지구촌 문맹을 퇴치한다. ▲한국 전통문화를 지구촌에 보급한다 ▲한글로 국제문화교류를 한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외에 200여개의 협약단체와 본부가 설립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혁신 리더들이 세계 여러 나라에서 한글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K-콘텐츠, K-컬처, K-스포츠 등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인재양성, 국제문화교류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어 교육지원, 한국어 책보내기지원, 세계한글글쓰기대전, 세계한국어말하기대전, 세계한국어노래부르기대전, 세계한식문화대전, 세계한복패션쇼, 국제결혼, K-팝 세계대회 등 다방면의 교육과 문화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각 본부의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글(한국어)세계화 운동연합은 만남의 장소입니다. 조상님들께 물려받은 또한 후손들에게 물려줄 소중한 문화유산을 지구촌 식구들과 함께 공유하는 장소입니다. 우리의 뜻이 오직 사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혜와 경험을 마음껏 나누면서, 한글로 국제문화교류에 힘을 실어주시기 바랍니다.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이사장 오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