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한글(한국어)세계화운동연합

HANGUL GLOBALIZATION MOVEMENT UNION

언론보도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체코 프라하본부, 케이팝 그룹으로 피날레 장식

  • 한글세계화운동연합
  • 2021-08-24 17:04:00
  • hit44
  • 223.38.81.106

 

▲지난 8월 1일 오후 3시,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의 체코 프라하 본부의 김다니엘 부본부장이, 체코 케이팝 그룹에 백댄서로 참가하여, 노래와 춤으로 피날레를 장식하고 있다.

[오코리아뉴스=강지혜 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체코 프라하 본부 김글로리아 본부장은, 지난 8월 1일 오후 3시, 체코 프라하 구시가 광장(Old Town Square)에서, 체코 케이팝 그룹의 김 다니엘 부본부장과 함께 한국의 BTS ‘Permission to dance’로 피날레를 장식했다.

▲ 글로리아김 본부장과 다니엘김 부본부장 위촉장 수여 후 장면이다.

이에 앞서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은 지난 7월 19일 체코 프라하에서 본부설립과 우호협정협력 체결 및 김글로리아 본부장 위촉장과 김다니엘 부본부장의 위촉장 수여식을 했었다.

​이날 체코 프라하 본부의 김다니엘 부본부장은, 체코 케이팝 그룹 춤을 커버하는 ‘Monster Crew’의 Instagram: monstercrew_mc7 그룹과, 그 외의 많은 케이팝 그룹들이 참여한 그룹에 백댄서로 참여하여,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인 ”너의 심장이 드럼처럼 강렬히 뛰는 건 니가 청준이라는 거야(It's the thought of being young When your heart's just like a drum) 그 드럼 비트는 막을 길 없이 점점 크게 뛰어(Beating louder with no way to guard it) 모든 게 잘못된 거 같을 땐(When it all seems like it's wrong) 그냥 엘튼존의 노래를 불러봐(Just sing along to Elton John) 그 느낌 그대로 우린 이제 시작이야(And to that feeling, we're just getting started) ……, “로 피날레를 장식했다.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다.

체코 케이팝 그룹이 좋아하는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는,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빌보드 핫100 1위의 영예를 안은 곡이다.

▲SM엔터테인먼트의 야심찬 걸그룹의 Aaespa Next Level

체코 프라하 본부의 김 글로리아 본부장이 결성한 체코 케이팝 그룹이 좋아하는 팝은 ①BTS-Permission to dance ②ITZY 마.피.아. In the morning ③BLACKPINK 'How You Like That ④Aaespa Next Level ⑤ NCT127 영웅(Kick it) 등이다.

김 글로리아 본부장은, 15여 년 전인, 2007년부터 체코에서 한국어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으며, 지금은 자녀들까지 합세하여, 체코를 중심으로 우크라이나, 슬로바키아, 루마니아 등에서 한글, 한국역사, 한국 음식, 한국문화, K-pop 배우기, 체코 케이팝 그룹을 활성화 시키는 일과, PMC교회 주최 케이 문화 행사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김 글로리아 본부장은, 체코 프라하에서는 매년 케이팝과 한국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으며, 전 세계인들의 K팝 안무와 노래 실력을 다투는 경연 대회인,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K-POP World Festiva) 창원대회(문화체육관광부, KBS)에도 1회부터 참석시켰다. 2012년 경남 창원시 창원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한 제2회 대회에서는, OMG그룹이 그랑프리를 받았고 3회 대회애서는 Six of Kind, 4회 대회에서는 Effe(x)tion 그룹 등이, 해를 거듭할수록,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우즈벡키스탄에서 태어난 김다니엘 부본부장은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이 크다. 유럽 한인 차세대 웅변대회에 7년 동안 체코 대표로 참여했다. 케이팝을 사랑하여 밤낮없이 노래와 춤 연습을 하면서, 많은 한국문화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 체코 에펠탑이다.

체코 프라하 본부에서는 한글세계화운동연합과 함께 한류문화강국 만들기 위하여, 체코를 중심으로, 한국어 가르치기, 한국어 글쓰기대회, 한국어 말하기대회, 한국어 노래대회, 한국어 국악대회 등 한국문화보급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동유럽과 발칸반도로도 지경을 넓히고 있다.

<저작권자(c)오코리아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