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겨루기

한글(한국어)세계화운동연합

HANGUL GLOBALIZATION MOVEMENT UNION

세계한글글쓰기대전

축사) 한글은 한류문화 확산의 시금석/ 문기주. 한글세계화운동연합 힌류문화강국추진위원장

  • 한글세계화운동연합
  • 2021-05-12 15:54:00
  • 223.38.11.173

문기주/ 한글세계화운동연합

힌류문화강국추진위원장

 

 

2020년은 세계적인 격변의 해입니다.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류의 생명이 크게 위협받고, 일상생활이 송두리째 바뀌어, 세계의 교육질서도 거대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회는 대면사회에서 신문명 비대면 사회로, 고착화가 심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어떤 한 시대 사람들의 견해나 사고를 근본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테두리로서의 인식의 체계가 이렇듯, 문명의 시대사적 대전환기에 즈음하여,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일본본부를 주축으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세계한글글쓰기 대전이 개최되었음은 참으로 감격스럽고 각별하며, 값진 일로서 경축 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더욱이 한일 관계는 여전히 해빙무드는커녕 한치 앞도 예측하기 힘든 교착상태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에 양국 간 민간 외교의 물꼬를 트는 역할의 중요성이 한층 각별해진 시점에서, 이번 세계한글글쓰기대전은 특히 일본에서 한류문화 확산의 또 다른 시금석이 될 것입니다.

 

이제 각 나라에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은, 그 밑받침이 대한민국 고유의 한글에 토대하고 있음은 두말할 나위 없습니다. 이스라엘 지혜의 왕으로 알려진 솔로몬처럼, 위대한 조선의 세종대왕이 창제하신 한글의 비법함과 위대성에, 전 세계인들은 탄복을 굳이 감추질 않습니다.

 

한글은 한류의 심연을 비약적으로 깊이 이해하기 위한 보물창고로, 그 기폭제 역할을 한층 강화시켜 나갈 것이 틀림없습니다.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오양심 이사장님의 솔선수범 리더십과 탁월한 역량에 한글한류는 엄청난 대 위력을 세계만방에 유감없이 발휘할 것입니다.

 

이번 제1회 세계한글글쓰기 대전에서 미래의 동량 각국 청소년들이 한국문화를 한층 사랑하고 경외하면서, 한글을 세계공통문화자산으로 일조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행사를 내실 있게 준비하고 알차게 마무리까지 헌신적 노고를 아끼질 않으신 일본 본부(이훈우 본부장)에 다시 한 번 격려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저 또한 전폭적 협력과 지원에 온 힘을 다해나가겠습니다.

 

전 지구촌을 매우 힘들게 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에서, K방역 덕분에 한국의 한글브랜드가 각광받으면서 세계 중심국에 우뚝 섰습니다.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한글은 틀림없는 한류문화 확산의 시금석입니다. 우리말 우리글을 널리 사랑합시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