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겨루기

한글(한국어)세계화운동연합

HANGUL GLOBALIZATION MOVEMENT UNION

세계한글글쓰기대전

(산문) 아름다운 언어 한글/ 마디나 러시아 동국대학교

  • 한글세계화운동연합
  • 2021-05-28 03:26:00
  • 223.38.48.106

 

 

저는 고등학교 2학년까지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전혀 몰랐습니다. 고등학교 친구들을 통해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한국문화, 한국음식, 한국대중문화, 그리고 제일 중요한 한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친구들은 한국에서 유명한 말은 ‘빨리 빨리’라는 말인데 한국인들은 밥도 빨리 먹고 일도 빨리 하면서 하루를 보낸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그 이후로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생겨 한글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가족에게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 학원에 다니지 않고 혼자서 한글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한글 글자를 써보고 발음을 공부하면서 단어를 하나하나씩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혼자서 한국어를 공부하면서 한글은 배우기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글을 배우면 배울수록 저도 모르게 마음속에 이상한 느낌이 생겼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한국어를 배워서 한국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날짜를 새면서 한국에 갈 날을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한국어 오게 되자 모든 것이 신기했습니다. 실제로 한국어를 사용해 보면서 한국어를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거리에서 한글로 된 글자들을 읽으면서 제 스스로가 자랑스러웠습니다.

 

한국에서 다시 고등학교를 다니게 되면서 수업 시간에는 한글의 역사에 대해서 도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세종대왕이 백성들을 생각하시면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한글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학교를 다니는 동안 선생님들과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외국인인 저를 자기 자식저럼 챙겨주시는 선생님들을 보면서 한국의 정을 느꼈습니다.

 

제가 오랜 기간 동안 한국어와 한글을 배우면서 느낀 점은 한국어를 배우면 배울수록 재미있고 배우는 사람의 마음속에는 한국에 대한 사랑이 생기면서 이 언어를 사랑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아름다운 언어 한글을 더 열심히 배우면서 한국에서 오래 생활하고 싶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