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과 사업

한글(한국어)세계화운동연합

HANGUL GLOBALIZATION MOVEMENT UNION

한글세계여행

한글세계여행①...일본 동경으로 떠나는 한국문화유산답사

  • 한글세계화운동연합
  • 2018-03-30 15:51:00
  • 1.217.79.243
한글(한국어)세계운동연합(이하 한세연)은 여행신문 트래블아이와 함께 오는 4월 16일부터 19일까지(3박4일) 한글세계여행의 일환으로 일본 한국문화유산답사를 진행한다.
이번 여행은 한세연이 첫번째로 시작하는 한글세계여행이다. 4일 동안 일본 동경의 한국문화유산을 답사하고 동경한국학교와 한글 보급을 위한 MOU체결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동경의 주요 관광지도 둘러 볼 예정이다.
제1회 한글세계여행-일본 동경 한국문화유산 답사 일정은 다음과 같다.
16~19일 3박4일간 둘러볼 장소는 도쿄도청, 메이지신궁, 센소지사원, 츠키지어시장, 도쿄 스카이트리타워, 일본황궁, 아키하바라, 도쿄타워, 우에노공원, 스미다공원, 뎀포인절, 아사쿠사신사, 도쿄국립박물관 등이다.
여행 기간 중 동경한국학교를 방문해 한세연과 상호우호증진을 위해 우호협력협정식(MOU)를 체결한다. 또한 일본 동경에 있는 ‘이산아리랑’의 주인공 구말모 회장(전 평화통일연합 초대회장)읠 접견 해 한글세계화와 남북통일문제, 한일관계의 미래를 토론할 계획이다.
제1회 한국문화답사(일본 동경)의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아래와 같다.
숙박장소 : 사쿠라 아파트 인 도쿄 139 (아사쿠사역에서 1km위치)
침실 1: 싱글침대 2개 , 요이불 세트 1개
침실 2: 싱글침대 1개 , 더블침대 1개
침실 3: 더블침대 1개 , 요이불 세트 1개


숙소(아파트실내)

여행기간 : 2018년 4월 16일~19일 (3박4일)
숙소 주변 가장 가까운 관광 명소
아사쿠사 신사 기념물/모뉴먼트0.6 km
센소지 사원 기념물/모뉴먼트0.7 km
아사쿠사 하나야시키 관광 명소0.7 km
스미다 공원 0.8 km
뎀포인 절 랜드마크0.9 km
아사쿠사 역 지하철역0.9 km
아사쿠사 엔게이 홀 랜드마크0.9 km
나카미세 쇼핑 지역1 km
카파바시 거리 쇼핑 지역1 km
아사쿠사 문화 관광 정보 센터 랜드마크1.1 km
숙소 근처 최고 인기 명소
도쿄 스카이 트리 랜드마크1.6 km
우에노 역 기차역2.1 km
도쿄 역 기차역5.3 km
일본 황궁 기념물/모뉴먼트5.8 km
이케부쿠로 역 기차역8.1 km
도쿄 타워 랜드마크8.4 km
신주쿠 교엔 공원8.9 km
롯폰기 힐즈 쇼핑 지역9.2 km
시부야 역 기차역11.2 km
시나가와 역 기차역
비행기 : 티웨이 항공
비행시간 :

우에노공원
주변 동네
우에노(Ueno)는 문화 애호가들을 마법처럼 끌어들이는 곳이다. 일본의 보물들을 세계 최대 규모로 전시하고 있는 도쿄 국립 박물관(Tokyo National Museum), 르누아르와 반 고흐 등 서양 화가들의 명작들을 보유한 국립 서양 미술관(National Museum of Western Art) 등을 방문해볼 것. 아메야 요코초(Ameya-Yokocho) 또는 아메요코(Ameyoko)에서 할인 쇼핑을 즐기는 것도 좋다.
도쿄 3박4일 일정표
16일-1일차
일정:
나리타공항 10시30분 도착 - 점심 식사 후 -아사쿠사역 이동 - 숙소 체크인 - 일정안내 후 - 아사쿠사신사-센소지사원-아사쿠사 하나야시키-스미다공원(야외시낭송 및 기념촬영)-저녁식사- 도쿄스카이트리 야경 감상 후 숙소이동


아사쿠사신사


센소지사원


하나야시키공원
아사쿠사(浅草) 하나야시키 안내
주소:東京都台東区浅草2-28-1
영업 시간 :10:00~18:00(계절이나 날씨에 따라 변동)
입장 요금 :1,000円(초등학생・65세 이상은 500엔, 미취학 아동은 입장 무료)
프리패스  :2,300円(초등학생은 2,000엔、65세 이상・미취학아동은 1,800엔)
언어 대응 레벨:일본어, 영어, 한국어, 중국어
가까운 역 :츠쿠바 익스프레스 아사쿠사(浅草)역
찾아가는 길 : 츠쿠바 익스프레스 아사쿠사(浅草)역에서 걸어서 3분
긴자(銀座)선・아사쿠사(浅草)선・이세사키 아사쿠사(伊勢崎線浅草)역에서 걸어서 5분
전화번호 :03-3842-8780
공식 HP  :http://www.hanayashiki.net/
공식 FB  :https://www.facebook.com/asakusahanayashiki

스미다공원


스카이트리

17일(2일차) : 동경한국학교 방문시 일정 변경됩니다.
일정: 아침식사-긴자 와코빌딩-고쿄 일본황궁-점심식사-우에노공원-동경국립박물관-저녁식사-도쿄타워 야경감상 또는 다케시타 거리 쇼핑 후 - 숙소도착 (스키지어시장은 일정상 다음 기회로)
츠키지 어시장(Tsukiji Fish Market)
랜드마크
8.6
훌륭함54,922개 후기에 근거


누군가에게 물고기를 주면 하루가 풍성해지겠지만, 물고기를 잡는 법을 가르쳐 주면...경매를 통해 평생이 풍족해질 수 있을 것이다. 츠키지 어시장에는 정해진 가격이 없으며, 매일 05:25~06:15에는 생기 넘치는 참치 경매 현장을 경험할 수 있다. 하루 방문객 수가 120명으로 제한되어 있으니 05:00 이전에 도착해 어시장 정보 센터(Fish Information Centre)에서 등록을 마치기를 권한다. 이곳에서 아침으로 먹는 초밥의 맛은 그야말로 천상의 맛이다!

스키지어시장
우에노공원
우에노(Ueno)는 문화 애호가들을 마법처럼 끌어들이는 곳이다. 일본의 보물들을 세계 최대 규모로 전시하고 있는 도쿄 국립 박물관(Tokyo National Museum), 르누아르와 반 고흐 등 서양 화가들의 명작들을 보유한 국립 서양 미술관(National Museum of Western Art) 등을 방문해볼 것. 아메야 요코초(Ameya-Yokocho) 또는 아메요코(Ameyoko)에서 할인 쇼핑을 즐기는 것도 좋다.

도쿄국립박물관

다케시다거리
다케시타 거리(Takeshita Street)
쇼핑 지역
8.1



메이드, 로커빌리에서부터 곰까지 모두 다 있다! 다케시타 거리에는 중세 소녀풍 '고딕 롤리타' 하녀 의상부터 괴상한 토끼 귀까지 온갖 종류의 의상을 판매하는 특이한 상점들이 자리 잡고 있다. 전설적인 '하라주쿠 소녀'들은 이러한 특이하고도 다소 불편한 의상을 일상복으로 입는다. 가와이! (귀엽다!)
18일(3일차) 일정

1. 나카미세도리 - 긴류산 센소지의 가미나리몬(雷文)에서 호조몬(寶藏門) 앞까지 약 250미터에 걸친 참배로 양측에 에도시대풍 소품과 여행선물을 판매하는 가게가 90점 가까이 늘어서 있다.

2. 스미다수족관-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에서 2012년 5월에 오픈한 도시형 수족관
세계유산인 오가사와라 바다를 재현한 ‘도쿄 대수조’, 펭귄이나 물개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실내 개방 풀형 수조 등 바다동물과 친해질 수 있는 수족관이다. 도부 스카이트리 라인 ‘도쿄 스카이트리’역에서 금방이다.

3. 구말모 선생님 접견 - 도쿄호텔 오후2시
4. 동경한국학교 방문
5. 도쿄 갓파바시 상점가 -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도쿄 서민거리 아사쿠사와 우에노의 중간에 위치한 상점가. 남북으로 약 800m 이어진 거리에는 일본과 서양 및 중국 식기와 칠기, 일본과 서양의 과자 및 제빵 기기, 주방 설비와 기구, 식품 원재료 및 포장 용품 등을 취급하는 약 170개 전문점이 줄을 서 있다. 프로가 사용하는 제품을 일반 소비자도 구입할 수 있고, 외국인 손님들에겐 일본 식칼이나 식품 샘플이 인기를 끌고 있다.

6. 가미나리몬(후라이진몬) - 아사쿠사역에서 도보 5분 . 942년 다이라노킨마사에 의해 창건. 처음에는 고마가타 부근에 있었으나 가마쿠라 시대 이후 현재 장소로 이축되었을 때 풍신(風神)·뇌신(雷神)이 처음으로 봉안되었다고 한다.
당시는 가람 수호를 위해 풍수 재해와 화재의 제난(除難)을 목적으로 두 신을 모신 것으로 일종의 호법선신(護法善神)에 해당하지만 풍우순시(風雨順時) 천하태평, 오곡풍양 등의 기원도 담기게 되었으리라 추측된다.

7. 아사쿠사 연예홀 - A1출구 아사쿠사역. 아사쿠사에서 유일한 ‘라쿠고 요세(만담 등을 공연하는 흥행장)’. 라쿠고(만담)를 비롯해 재담, 우스개소리, 마술, 곡예, 종이자르기, 민요 등 다양한 전통예능을 즐길 수 있다.
연중 무휴이며, 원칙적으로 ‘주야 프로그램 교체 없이’ 계속 진행한다. 원하는 시간에 들어가 원하는 시간까지 마음껏 일본의 전통문화 ‘라쿠고’를 즐길 수 있다. http://www.asakusaengei.com/

8. 아사쿠사 문화관광센터 - 아사쿠사문화관광센터는 가미나리몬 문앞에 있는다이토구의 관광안내시설.
다이토구를찾는 관광객들한테 도움이 되는 정보와 서비스를일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의 4개언어로 제공하고있다. 또 무료공중무선 LAN, 외화환전소, 티켓판매서비스, 다실, 수유실, 전망테라스등의 편리한기능을 갖추고 있다.

******상황이 되면 수상여행도 가능합니다.*****


수상여행 구간 : 아사쿠사~히노데 부두~오다이바 해변공원~아사쿠사
운행 간격 : 약 2시간 간격
요금(편도)
아사쿠사~히노데 부두 1,080엔(어린이 690엔)
히노데 부두~오다이바 해변공원 780엔(어린이 540엔)
오다이바 해변공원~아사쿠사 1,560엔(어린이 930엔)
아사쿠사~오다이바 해변공원 1,560엔(어린이 930엔)
소요시간
아사쿠사~오다이바 해변공원 약1시간

오이다바해변


[라멘지도]



19일(4일차) 일정
아침식사 후 짐정리 - 나리타공항으로 출발 12시 나리타 출발 - 2시 30분 인천공항 도착 - 뒷풀이 후 해산.
게시글 공유 URL복사